피부 좋아진 속건조 해결 방법을 오늘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환절기에 피부로 늘 고통받았던 사람입니다. 건조한 것도 싫고 번들거리는 것도 싫지만, 제일 최악은 저처럼 속은 건조한데 겉은 번들거리는 피부를 가지신 분들입니다. 겉은 번들거려 화장은 뜨는데 또 속은 건조하고 어쩌란 건지... 제 스킨케어의 잘못된 점을 깨닫고 바꾼 후에 피부가 안정된 방법과 수부지 스킨케어 추천템도 공유하겠습니다.
1. 알코올 함유된 화장품 버리기 & 닦토 끊기
우선 가장 먼저 제 피부가 변화된 시점은 알코올이 함유된 화장품을 끊고부터 였던 것 같습니다.
여드름이 많은 건 아니었지만 한 번씩 이유 없이 입 주변이나 이마에 나곤 했습니다. 그게 싫어서 여드름 전용 토너를 늘 사용해 왔습니다.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었고, 솜에 묻혀 닦으면 시원한 느낌이 나는 제품들이었는데요. 이런 제품들은 여드름균에 의한 성인 여드름일 경우에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거나, 피부 장벽이 약하거나, 스트레스 등이 뾰루지의 원인이라면, 오히려 트러블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이후에 바꾼 토너들은 수분을 위주로 한 토너들을 사용했고, 솜에 묻혀 닦기보다는 미스트 통에 담아서 쓰거나 미스트로 나온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저는 오랜 기간 동안 오직 뾰루지와 피지만 신경 쓰면서 각질 제거도 너무 자주 하고 자극적인 알코올 토너를 사용하다 보니 피부 장벽이 약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피부 장벽이 어느 정도 강해졌다고 느껴질 때까지, 닦토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기초 방법을 바꾸다 보니 서서히 속건조가 완화되었습니다. 속건조 스킨케어의 가장 중요한 점인 유수분 밸런스가 맞아져 오히려 뾰루지가 덜 나게 되더라고요.
제품 추천
토너 겸용으로 썼던 미스트 - 달바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
2. 아침 세안은 클렌징 워터로 가볍게
그다음으로 아침 세안 방법을 가볍게 바꾼 것인데요. 속건조 피부는 수분이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너무 뽀득뽀득 클렌징을 하게 되면 수분을 전부 빼앗겨 지금의 피부 고민이 더 커지게 돼요. 그렇다고 외출 동안 얼굴에 붙었을 미세먼지, 각종 먼지들을 그냥 둘 순 없잖아요. 그래서 저는 저녁 세안은 클렌징 밀크와 폼으로 닦아주고, 대신 아침 세안은 클렌징 워터를 거품 용기에 담아 사용해요. 이렇게 2주쯤 사용하고 신기하게도 얼굴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와 있었던 요철이 점점 사라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속건조 스킨케어는 수분을 넣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가지고 있는 수분을 뺏기지 않게 보존하는 것도 중요하더라고요.
제품 추천
클렌징 밀크 - 메이크프렘 릴리프 모이스춰 클렌징 밀크
클렌징 워터 - 아벤느
클렌징 폼 - 비클 티아크 클렌징 폼(약산성)
3. 콜라겐 채우기
피부 좋아진 속건조 스킨케어 세 번째는 콜라겐에 신경 쓰는 것입니다. 그동안 진정, 각질 제거, 뾰루지에만 관심을 갖다 보니 정작 탄력이나 결 관리에는 소홀했었습니다. 나이 30에 접어들면서 가장 먼저 시작했던 게 바로 콜라겐 채우기입니다.
저는 중요한 일이 있는 날 전날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최소 2~3번은 콜라겐 팩을 합니다. 콜라겐 팩들은 보통 2~4시간 정도까지 하고 있어야 모든 유효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는 형태가 많아요. 그래서 저는 자기 전에 붙여주고 다음날 아침 떼어냅니다. 처음엔 귀찮기도 하고 잊어버려서 건너뛰기도 했는데, 습관이 들 때까지만이라도 의식해서 꼭 챙겨주면 점점 피부는 달라지더라고요.
제품 추천
톡스앤필 콜라겐 래디언스 마스크
바이오던스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
메디앤서 비타 콜라겐 마스크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더마픽스 오리지널 휴멀 콜라겐 마스크팩
4. 물 & 피부 영양제 챙겨 먹기
마지막은 누구나 다 아는 그 방법! 바로 물 많이 마시기입니다. 알고는 있지만 실제로 실천하기 은근히 어려워요.
저는 특히 맹물을 싫어해서 물을 진짜 안 마시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보리나 옥수수수염차, 둥굴레차 등등 구수하게 제 입맛에 맞게 차를 우려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습관이 들다 보니 사무실에서 일하면서도 많이 마시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피부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입니다.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은 꼭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주로 여러 가지 찾아보다가 두 제품이 제일 잘 맞아서 꾸준히 챙겨 먹고 있습니다.
제품 추천
콜라겐 - 겟 글로이
피부 유산균 & 히알루론산 - 에이치마인드 스킨바이오틱스
위의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한 지 1년은 된 거 같아요. 그 결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바로 요철이에요. 색소 침착은 화장으로 웬만큼 가려지지만, 모공이나 오돌토돌한 피지, 요철은 화장으로도 잘 안 가려집니다. 위의 방법들을 꾸준히 하다 보니 요철이 좋아지더라고요. 요철을 없앤다 하면 지금까지는 무조건 각질 제거하고 벗기고 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수분이 충분히 들어가고 밸런스가 맞아지니 요철이 좋아지더라고요.
이것과 연관되어 또 좋아진 점은 화장이 잘 먹어요. 요철이 좋아지니 화장품을 대충 발라도 피부결이 좋아 보이고요. 그리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탄탄해지니 화장이 더 오래가더라고요. 다크닝도 적어지고요. 다크닝이라는 게 화장품의 색소와 오일 성분들, 그리고 피부의 피지, 노폐물이 엉키면서 색이 칙칙하게 어두워지는 것입니다. 피지 분비가 과도하지 않으니 다크닝이 적어지더라고요. 피지는 건조할 때 더 많이 분비되는 거 아시죠? '피부가 지금 건조하구나, 무언가 더 필요할 것 같은데?' 하고 피지를 더 많이 내뿜는다고 하더라고요.
오늘 제가 추천드린 제품들은 당연히 모든 사람들에게 다 맞을 순 없을 거예요! 하지만 저와 같은 피부 타입, 즉 수분 부족 지성 피부 이시라면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요^^
'도움이 되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카몰리 레시피 - 맥주 안주로 딱! (0) | 2022.05.16 |
---|---|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등장인물관계도 7회 예고 (0) | 2022.04.26 |
초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플레이리스트 추천💕 (0) | 2022.04.20 |
우리들의 블루스 인물관계도 시청률 감상평 (0) | 2022.04.20 |
4월 올리브영 세일 준비, 추천 아이템 (0) | 2022.04.20 |